한국체육대학교 교양교직과정부(부장 심승구교수) 에서는 제 25회 명사초청 천마특강을 실시합니다. 지역민과 함께 하는 이번 특강은 대한민국 힐링멘토로 활약하시는 혜민스님을 모시고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누구나 참여하실수 있습니다.
일시 : 2015년 10월 26일 (월) 저녁 7시 - 8시 30분
장소 : 한국체육대학교 필승관 5층 강당
주최 : 교양교직과정부
혜민스님과 함께 할 기타연주자 이찬솔님
혜민(慧敏)스님
어렸을 때부터 삶에 대한 궁극적인 질문을 하다 미 하버드대학원에서 비교종교학 석사 공부를 하던 중 출가를 결심, 2000년 봄에 해인사에서 사미계를 받아 조계종 승려가 되었다.
그 후 프린스턴대학교 종교학 박사 중 북경과 오사카에서 유학하였으며, 박사 졸업 후 매사추세츠 주의 Hampshire College에서 종교학 교수를 역임하였으며, 뉴욕 불광선원 부주지를 맡고 있다.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젊은날의 깨달음'을 쓴 인기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대한민국 힐링멘토로서 가장 영향력 있는 종교인으로 뽑히기도 했다.
저서인『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은 출간 7개월 만에 100만부를 돌파하여 인문·교양 단행본 중 '최단기간 100만부 돌파' 기록을, 1년 2개월만에 비소설부문 최단기간 200만부 판매 기록을 또 세웠다.
트워터와 페이스북을 통하여 활동중이며, 카카오스토리 “혜민스님의 따뜻한 응원”에서도 스님의 글을 볼 수 있다.
학 력
프린스턴대학교 대학원 종교학 박사
하버드대학교 대학원 비교종교학 석사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버클리캠퍼스 종교학 학사
경 력
현 뉴욕 불광선원 부주지 스님
전 미국 햄프셔대학 종교학 교수
저 서
젊은 날의 깨달음(2010)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2012)
함께 할 이찬솔 씨의 약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홍대, 신촌, 종로 등에서 음악활동을 하고 있는 27살 이찬솔 씨는
영국과 미국 음악을 기타 연주와 함께 감성어린 목소리로 노래합니다.
인사동이나 삼청동 근처에서 거리 공연도 자주하며 개인 앨범도 작업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