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태권도의 올림픽 영구종목화 연구회
이름 : 심승구
등록일 : 2007-04-15 21:42:40
태권도의 올림픽 영구종목화 연구회 모임개최
삼성경제연구소 온라인 연구 포럼 가운데 '태권도 올림픽 영구종목화 연구회' 가 본격적인 출범을 위해 오프라인에서 모임을 갖기로 했습니다. 이 모임은 세계태권도연맹 총재 특보인 김일출씨가 주선한 연구모임으로 다음과 같은 취지의 모임입니다. 한국무예연구소 소장 심승구교수는 이 모임을 함께 하기로 의견을 모으고 구체적인 비전과 전략, 그리고 방안을 마련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모임 취지>
지난 해 싱가폴 IOC총회를 통해 태권도는 2012년 런던 올림픽까지 정식 종목으로 살아남게 되었습니다. 2016년 올림픽에의 잔류 여부는 2009년 덴마크 코펜하겐의 총회에서 결정 됩니다. 그 동안 태권도계 내외부에서 그리고 국제스포츠계에서 지속적으로 태권도의 변화를 요구해 왔으며 가라데와 유수 등의 다른 무도 종목들의 도전 역시 만만치 않은 상황에서 우리 태권도가 올림픽 영구종목으로 정착하기 위하여 그 구체적인 방안을 찾아 실천에 옮겨야 할 때 이며 특히 태권도인과 태권도 내부만이 아닌 일반 사회와 기업 현장에서 느끼는 다양한 요구들이 적극 반영되어야 할 필요가 큽니다.
위와 같은 취지아래 연구회를 본격적으로 점화하기 위한 첫 정기모임을 갖기로 하였으니 참여연구원과 관심 있는 여러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한국무예연구소 회원들께서 이 모임에 참가하기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사전에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주제 : 태권도 올림픽 영구종목화를 위한 연구계획 및 일정 마련
일시 : 2007년 4월 27일(금) 오후 7시
장소 : 2호선 선릉역 7번 출구에서 선릉역 방향으로 직진, 능의 길 건너편에 있는 선능설렁탕집.
연락처 : 간사 홍은영 016-218-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