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무예 연구소 (2003 ~ 2023)
제목 : 태권도는 호주 시골에서도 인기짱!
이름 : 관리자
등록일 : 2008-02-14 10:17:53

▲호주 시골지역에도 인기있는 한국의 태권도.

 이젠 태권도는 세계 전역에서 더 이상 낯선 무술이 아닙니다. 호주 역시 전역에 한국의 태권도 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애들레이드 시내 근처에서만 태권도 도장이 수십 개에 달할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최근 호주의 시골 지역에도 태권도가 크게 유행되고 있어 주목됩니다. 시내에서 조금 벗어난 "티트리걸리 지역에도 한국의 태권도가 보급돼 크게 유행되고 있다"는 정보지 기사가 있어 리포터가 사진에 담았습니다. 

 이 정보지는 “한국의 태권도를 ‘정직과 정의 그리고 충성심’을 상징하는 동양의 신비로운 무술이라고 소개하며 현재 많은 이곳 학생들이 태권도를 배우려고 혈안이 되어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실제로 올해 초등학교 1학년에 다니는 자녀에게 태권도를 가르치고 있는 케리 마샬(32)씨 역시 “아이가 태권도를 배운 후, 많이 얌전해졌다"며 "태권도가 자기 수양에 좋은 무술 같다"고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이처럼 호주 시골 지역에도 인기 있는 태권도의 열기는 쉽게 사그라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들레이드= 도깨비뉴스 특파원 최용진 report2@dkbnews.com 

© 도깨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mg:호주태권도.jpg,align=right,width=400,height=411,vspace=0,hspace=0,border=1]